정보블로그

[자기개발1]당신과 나를 주어로 잘사용하세요~

 

 

 

 

우리한글이 어려운 이유 아시죠

 

진짜 아 어 하나차이로 정말 다른 단어가되고

 

느낌이 완성이 됩니다. 우리말에는 큰 차이가있습니다

 

자기개발을 위해서 필요한걸 적어보겟습니다

 

주어에 사용되는 말이 바뀌면 분위기부터 모든게 바뀌기 시작합니다.

 

 

 

자기개발위해서 필요한것 주어에 사용되는

 

단어를 잘 사용하세요 예를들어서 당신(너)

 

나를 잘 가려쓰기만해도 대화가

 

굉장히 쉬워지게 됩니다. 간단한거지만

 

나위주로 말하면 미움받기 쉽습니다

 

자기개발을 위해서 나는 이번에 900점맞았어대신

 

내가 운좋게 좋은점수를 받게되었어 라고 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고려한 표현이 된다고 말씀드릴수있습니다.

 

 

 

자기개발 을 할때라면

 

반대로 거절하거나 원망하거나 남을 나쁘게 말할때는

 

너라는 단어대신 나를 기준으로 새주면 좋습니다.

 

이런 상황이 다 너의 잘못이다라기보다는

 

그런상황이 발생한것에 대해서 나는 매우 속상하다라는

 

표현이 굉장히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자기개발을 위해서도 필요합니다.

 

 

 

 

자기개발은 즉 성공스러운 대화를 위한것입니다.

 

어떻게 나와 너를 표현하면 좋을까?

 

내가 높아질 단계에서는 나를 빼면 좋습니다.

 

내가 이것을 했다보다는!!!!

 

내가 이것을해야할것 같은데 너는 000어떻게 생각해~

 

나를 높이려면 의문문을 사용하세요

 

반대로 상대를 높이기 위해서는

 

나를 주어로 말을하면 됩니다. 나를 먼저 내세우면서

 

상대방에 대한 잘못된것을 지적하면 아주 좋습니다.

 

너가 잘못했네 보다는 나는 네방법이 좋다 그러나

 

이렇게도 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라고 표현할주도 알아야합니다.

 

상대의 거부감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

 

상대방을 기분상하가 하지않기 위해서

 

비난할때라도 아무리 싫어도 나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너는 어떠냐 라고 물어봐야합니다

 

자기개발은 필요합니다~ 우선 먼저 말을 고쳐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