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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라면 인기 브랜드 TOP10 – 맛·특징까지 완벽 분석



라면 좋아하세요? 이건 질문이 아닙니다.
이상하게 쳐다볼겁니다 이런 질문하면
라면 좋아하는 한국 사람에게
가장 인기있는 라면의 판매기록
찾아봤습니다.


1위. 신라면 (농심) – 3,836억 원
▶ 매운맛의 기준, 글로벌 라면 브랜드

진한 육수와 깔끔한 매운맛의 조화
국물 라면의 대표격, 전 연령층 선호
해외 수출량 1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
라면 소비자의 기본 선택지

2위. 짜파게티 (농심) – 2,131억 원
▶ 국민 짜장라면, 꾸준한 혼밥 베스트셀러

고소한 짜장 소스와 쫄깃한 면발
'짜파구리'로 재조명, SNS 및 영화 통해 인기 재상승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


3위. 진라면 (오뚜기) – 2,092억 원
▶ 가성비 최고, 순한맛·매운맛 모두 인기

진하고 깊은 국물맛, 자극적이지 않은 맛 구성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김
가격 대비 맛과 양의 만족도 높음

4위. 불닭볶음면 (삼양식품) – 1,472억 원
▶ 화끈한 매운맛, 글로벌 마니아층 확보

강렬한 불닭 소스와 중독성 있는 매운맛
유튜브 ‘매운 챌린지’로 글로벌 인기
볶음면의 대표 아이콘, 해외 매출 비중도 높음

5위. 육개장 사발면 (농심) – 1,259억 원
▶ 편의성 최고, 국물형 컵라면의 스테디셀러

전통 육개장 맛 구현, 간단한 한 끼로 제격
사무실, 야외활동, 비상식으로 활용도 높음
사발면 중 판매량 1위

6위. 안성탕면 (농심) – 1,183억 원
▶ 담백한 국물과 부드러운 면발의 조화

양파와 소고기 베이스로 깊은 맛
자극적이지 않아 중장년층 선호
국물 라면 중에서도 부드러운 맛 강조

7위. 너구리 (농심) – 1,070억 원
▶ 두꺼운 면발, 해물 국물 맛의 차별화
다시마 토핑으로 감칠맛 극대화
우동 스타일의 풍부한 해물 국물
‘라면+우동’ 혼합 스타일의 원조

8위. 왕뚜껑 (팔도) – 725억 원
▶ 대용량 컵라면의 대표주자

넓은 용기와 넉넉한 양, 포만감 높음
가성비 높은 선택지로 편의점에서 인기
소비자 만족도 높은 대용량 제품

9위. 삼양라면 (삼양식품) – 713억 원
▶ 한국 최초의 라면, 꾸준한 전통의 맛

1963년 출시, 한국 라면의 시작점
기본기에 충실한 간장 베이스 국물
장년층과 클래식 라면 선호층에 인기

10위. 팔도비빔면 (팔도) – 706억 원
▶ 여름철 필수 라면, 비빔면의 대명사
새콤달콤한 양념장과 쫄깃한 면
계절성 강한 인기, 여름 한정 판매량 폭발
각종 토핑과의 궁합도 뛰어남

 

마무리: 2024년 라면 시장, 선택의 폭은 넓어지고 있다
2024 라면 순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듯, 

소비자의 취향은 점점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국물, 볶음, 비빔, 사발 등 형태와 맛의 선택지가 

넓어지면서 라면 한 그릇이 단순한 

음식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라면을 선택할 때 이 순위와 특장점을 참고해보세요. 

가성비, 포만감, 매운맛, 계절성 등 나에게 맞는 

라면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